Hostwinds 블로그

에 대한 검색 결과:


FTP 대 SFTP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나타난 그림

FTP 대 SFTP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으로: Hostwinds Team  /  십월 9, 2023


컴퓨터와 원격 서버간에 파일을 전송할 때는 FTP와 SFTP의 두 가지 인기있는 프로토콜을 발견했을 수 있습니다.이 두 프로토콜은 파일 전송과 동일한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보안 및 기능 측면에서 다르게 작동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FTP와 SFTP의 주요 차이점을 탐색하여 귀하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FTP (파일 전송 프로토콜) 란 무엇입니까?

FTP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파일 전송 방법 중 하나입니다.간단하고 간단한 프로세스를 통해 원격 서버에서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많은 웹 사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대형 파일은 종종 FTP를 사용하여 배포됩니다.

FTP의 장점

간단: FTP는 일반적으로 SFTP에 비해 설정 및 사용이 더 쉽습니다.구성은 간단하며 많은 기본 파일 전송 도구 및 웹 브라우저는 FTP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므로 다양한 수준의 기술 전문 지식을 가진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속도: FTP는 SFTP에 비해 데이터 전송 속도 측면에서 더 빠를 수 있습니다.이는 FTP가 대중 교통 데이터를 암호화하지 않지만 SFTP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송 프로세스에 약간의 오버 헤드를 추가하기 때문입니다.

광범위한 지원 : FTP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에서 널리 지원됩니다.이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많은 레거시 시스템은 파일 전송에 대한 FTP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FTP는 암호화 및 데이터 보호가 최우선 과제가되지 않을 수있는 보안 네트워크 내에서 비 민감한 파일을 전송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FTP의 한계

보안 없음 : FTP에는 내장 보안 조치가 부족합니다. 데이터는 일반 텍스트로 전송되어 악의적 인 당사자의 도청 및 차단에 취약합니다.

제한된 오류 처리 : 또한 데이터 무결성 검사가 부족하여 전송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상 서버에서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방화벽 및 NAT 문제 : FTP를 사용하면 방화벽 및 NAT (네트워크 주소 변환) 문제가 제공되므로 일부 네트워크 설정에서 특히 제한적인 방화벽 뒤에 서버에 액세스 할 때 사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

SFTP 란 무엇입니까 (보안 파일 전송 프로토콜)?

SFTP는 FTP가 파일을 한 곳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SSH 프로토콜의 안전한 확장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파일 전송이 암호화되고 무단 액세스로부터 보호되도록합니다.SFTP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인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FTP의 장점

보안: 전송 중 데이터의 엔드 투 엔드 암호화는 SFTP의 주요 장점입니다.전송중인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파일이 가로 채기를 방지하여 기밀을 보장합니다.

데이터 점검 : SFTP에는 또한 데이터 무결성 검사가 포함되어있어 파일이 오류없이 전송되도록합니다. 즉, 대상 서버의 파일은 소스 파일과 동일합니다.

입증: SFTP는 안전한 인증 방법을 제공하여 서버 및 파일에 대한 무단 액세스 위험을 줄입니다.

SFTP의 한계

복잡성: SFTP는 FTP보다 안전하지만 특히 SSH (Secure Shell)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설정 및 구성이 더 복잡 할 수 있습니다.이 복잡성은 초보자에게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집약적 : SFTP는 암호화 및 암호 해독 프로세스로 인해 특히 CPU 사용 측면에서 FTP에 비해 더 많은 리소스 집약적 일 수 있습니다.이는 특히 많은 동시 전송을 처리하거나 자원이 제한된 시스템에 관련된 시스템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포트 요구 사항 : SFTP는 일반적으로 통신을 위해 기본적으로 포트 22를 사용합니다. 이는 SSH에 사용되는 동일한 포트입니다.다른 서비스가 이미이 포트를 사용하고 있거나 SFTP 트래픽을 허용하도록 방화벽을 구성 해야하는 경우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FTP 대 SFTP

이제 FTP와 SFTP가 무엇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으므로 보안, 성능, 방화벽/NAT 트래버스 및 플랫폼 호환성의 네 가지 중요한 측면에서 헤드 투 헤드 비교를 실행하고 어떻게 서로 대항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보안

FTP : 데이터가 명확한 텍스트로 전송되므로 보안 위반에 취약하여 로그인 자격 증명 또는 기밀 문서와 같은 민감한 정보가 위험합니다.악의적 인 행위자는 네트워크를 가로 질러 여행 할 때 데이터를 가로 채고 읽을 수 있습니다.

SFTP : 암호화 및 보안 인증 방법을 통해 데이터 개인 정보 및 보안을 보장하여 기밀 데이터 전송에 적합합니다.암호화 및 안전한 인증 방법은 파일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해하여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비즈니스, 조직 및 개인에게 선호되는 선택입니다.

공연

FTP : 일반적으로 단순성과 암호화 오버 헤드 부족으로 인해 데이터 전송 속도와 관련하여 더 빠릅니다.따라서 보안 문제가 낮은 신뢰할 수있는 네트워크 내에서 큰 파일을 전송하는 데 유리한 선택이됩니다.

SFTP : 암호화 프로세스로 인해 약간 느려져 데이터 전송에 약간의 오버 헤드가 추가됩니다.그러나 추가 된 보안은 특히 무단 액세스로부터 보호 해야하는 민감한 데이터를 처리 할 때 트레이드 오프의 가치가 있습니다.

방화벽과 Nat Traversal

FTP : 방화벽 및 NAT로 작업하려고 할 때 종종 문제에 직면하여 추가 구성이 필요하며 때로는 제한된 네트워크에서 연결을 설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SFTP : 명령 및 데이터 전송 모두에 단일 포트 (일반적으로 포트 22)를 사용하여 설정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때문에 더 많은 방화벽 친화적입니다.이로 인해 방화벽이나 NAT를 처리 할 때도 SFTP가 원활하게 작동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플랫폼 독립성

FTP : 일부 플랫폼은 특정 FTP 명령을 다르게 구현하거나 특정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운영 체제와 웹 브라우저 간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FTP : 호환성 문제없이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체제에서 일관되게 작동합니다.이 프로토콜은 널리 지원되는 SSH를 기반으로하므로 크로스 플랫폼 파일 전송을위한 안정적인 선택입니다.

필요에 맞는 올바른 프로토콜을 선택하십시오

신뢰할 수있는 네트워크 내에서 민감하지 않은 파일을 빠르고 쉽게 전송하는 방법이 필요한 경우 FTP는 제대로 작동해야합니다.단순성과 사용 편의성이 향상된 보안보다 더 중요한 시나리오에 대한 실용적인 선택으로 남아 있습니다.

기밀 데이터를 다루는 비즈니스 및 개인의 경우 SFTP가 선호하는 선택이며, 보안과 마음의 평화를 제공합니다.추가 된 암호화, 데이터 무결성 검사 및 안전한 인증 방법으로 인해 SFTP가 전송 중에 민감한 파일을 보호하기위한보다 안전한 옵션이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로토콜이 더 나은가 : FTP 또는 SFTP?글쎄, 모든 것은 당신이 움직이는 데이터의 요구와 보안 허용에 달려 있습니다.

작성자 Hostwinds Team  /  십월 9,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