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twinds 블로그

에 대한 검색 결과:


DDOS 공격은 무엇입니까?위험, 예방, 완화 나타난 그림

DDOS 공격은 무엇입니까?위험, 예방, 완화

으로: Hostwinds Team  /  할 수있다 31, 2023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웹 사이트는 비즈니스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되어 온라인 입지 역할을하며 종종 수익을 주도합니다.그러나 웹 사이트는 DDoS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공격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취약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DDOS 공격은 웹 사이트 및 온라인 서비스를 방해 할 수있는 가장 일반적이고 손상된 공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이 기사에서는 DDOS 공격의 세계를 탐구하고 다양한 유형의 공격, 해커가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러한 공격으로부터 웹 호스팅을 보호하기위한 모범 사례를 탐색 할 것입니다.

DDOS 공격은 무엇입니까?

DDOS (배포 된 서비스 거부) 공격은 과도한 양의 트래픽 또는 요청으로 웹 사이트 또는 온라인 서비스의 가용성과 접근성을 방해하는 봇넷을 사용하여 사이버 공격 유형입니다.

봇넷이란 무엇입니까?

봇넷은 공격자가 제어하는 "좀비"또는 "봇"으로도 알려진 감염된 컴퓨터의 네트워크입니다.이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피싱 이메일,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 또는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활용하여 대상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유형의 공격을 수행하는 방법을 통해 맬웨어에 감염됩니다.

DDOS 공격의 유형

DDOS 공격은 부피, 프로토콜 및 응용 프로그램 레이어 공격의 세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체적 공격

이러한 공격은 대상 웹 사이트를 막대한 양의 트래픽으로 압도하여 합법적 인 사용자에게는 이용할 수 없게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공격은 웹 사이트 서버에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홍수하여 사용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소비하고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것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체적 공격의 예 :

  • DNS 증폭 : DNS 응답 트래픽으로 목표를 범람하기 위해 열린 DNS Resolvers 악용

프로토콜 공격

프로토콜 공격은 웹 사이트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기 위해 TCP/IP 또는 DNS와 같은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취약점을 대상으로 서버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공격은 프로토콜의 약점을 악용하여 웹 사이트가 속도를 늦추거나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프로토콜 공격의 예 :

  • Syn Flood : TCP 핸드 셰이크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TCP Syn 패킷의 홍수를 보내 목표의 자원을 소진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공격

응용 프로그램 계층 공격은 특히 서버 리소스를 소진하고 웹 사이트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을 목표로 웹 사이트의 응용 프로그램 계층을 구체적으로 타겟팅합니다.

이러한 공격은 종종 합법적 인 요청을 모방하여 감지하고 완화하기가 어렵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공격의 예 :

  • HTTP 또는 HTTPS 홍수 : 대량의 HTTP 요청을 보내서 압도적 인 웹 서버 또는 응용 프로그램.

DDOS 공격을 방지하는 방법

DDOS 공격을 방지하려면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술을 구현하는 다층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방화벽 구현

방화벽은 웹 사이트의 서버와 인터넷 사이의 장벽으로 작용하여 잠재적으로 악의적 인 트래픽을 필터링하고 합법적 인 트래픽 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공격 소스를 차단하기 위해 방화벽을 구성하고 들어오는 트래픽을 제한하기위한 규칙을 설정하면 DDOS 공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로드 밸런서

로드 밸런서 여러 서버에 들어오는 트래픽을 배포하여 하나의 서버가 트래픽에 압도되지 않도록합니다.

이를 통해 트래픽 부하가 많을 때에도 웹 사이트의 가용성과 성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침입 탐지 시스템 (IDS)

ID는 네트워크의 의심 스럽거나 악의적 인 활동을 감지하고 경고하여 DDOS 공격을 실시간으로 식별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ID는 단일 소스의 높은 양의 수신 요청과 같은 DDOS 공격 패턴을 감지하고 공격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구성 할 수 있습니다.

DDOS 공격 완화

예방 기술 외에도 다음을 포함하여 DDOS 공격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완화 기술이 있습니다.

트래픽 필터링

트래픽 필터링에는 들어오는 트래픽을 분석하고 사전 정의 된 규칙에 따라 잠재적으로 악의적 인 트래픽을 필터링해야합니다.

이는 알려진 공격 소스 또는 의심스러운 IP 주소에서 트래픽을 차단하거나 제한하기 위해 네트워크 수준 또는 응용 프로그램 계층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요율 제한

요율 제한에는 단일 IP 주소 또는 특정 범위의 IP 주소에서 요청이 허용되는 속도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단일 소스의 과도한 수의 요청으로 서버의 압도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DDOS 공격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전술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보호

클라우드 기반 보호 서비스를 활용하면 웹 사이트 서버에 도달하기 전에 클라우드의 트래픽을 필터링하여 DDOS 공격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보호 서비스는 대규모 공격을 처리 할 수있는 확장 성과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트래픽 부하가 많은 경우에도 웹 사이트의 가용성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사고 대응 계획

잘 정의 된 사고 대응 계획을 세우면 조직이 DDOS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은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 팀 구성원의 역할 및 책임, 공격 완화 및 정상 운영 복원 절차를 포함하여 공격 중에 취해야 할 단계를 간략하게 설명해야합니다.

정기적 인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

웹 사이트의 트래픽, 서버 로그 및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 잠재적 인 DDOS 공격을 조기에 감지하고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화벽,로드 밸런서 및 기타 보안 조치를 포함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최신 패치 및 업데이트로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해커가 악용 할 수있는 알려진 취약점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경계를 유지하고,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유지하십시오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서 DDOS 공격은 웹 사이트 및 온라인 서비스에 중대한 혼란을 야기 할 수있는 심각한 위협입니다.다양한 유형의 DDOS 공격과 해커 공격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예방 및 완화 조치를 구현하는 데 중요합니다.

방화벽,로드 밸런서, ID, 트래픽 필터링, 클라우드 기반 보호 및 잘 정의 된 사고 대응 계획이 포함 된 다층 접근 방식을 구현함으로써 조직은 DDOS 공격에 대해 웹 호스팅을 더 잘 방어하고 가용성 및 성능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그들의 웹 사이트의.

보안 조치의 정기적 인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도 진화하는 위협보다 앞서 있어야합니다.이러한 모범 사례를 따르면 조직은 웹 호스팅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온라인 존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경계를 유지하고 준비하고 DDOS 공격에 대한 웹 호스팅을 방어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십시오.

관련 기사:

작성자 Hostwinds Team  /  할 수있다 31, 2023